본문 바로가기

게임/피파

피파17 공략) 드리블에 대해 알아보자 4 - 볼롤 (ball roll)

728x90
반응형

  피파에서 쓸 수 있는 개인기는 훨씬 더 많지만,

저는 개인기를 많이 쓰는 편이 아니라서 잘 모릅니다.

하지만 오늘 설명드릴 볼롤까지는 유용하게 많이 쓰이고,

또 쓰기 어렵지 않기 때문에,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저는 아직 볼롤이 익숙치 않아요 ㅠ. 사실 주로 상대한테 많이 당하는 편이라.. ㅎㅎ


 이 기술은 선수가 바라보는 방향에서 수직 방향으로 볼을 드래그하며 드리블을 하는 것입니다.



조작 방법은 간단합니다.

오른쪽 스틱을 선수가 바라보는 방향의 수직으로 기울여주면 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선수가 오른쪽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 때 스틱을 위로 누르면 위쪽으로 볼롤,

아래로 누르면 아래쪽으로 볼롤이 됩니다.


선수가 바라보는 방향이 바뀌면, 오른쪽 스틱을 쓰는 방향도 바뀝니다.

위로 볼 경우 왼쪽, 오른쪽으로 기울여 줘야 볼롤이 나갑니다.




볼롤 테스트를 해본 것입니다.

이렇게 혼자서 해보면 어떻게 기술이 나가는지 잘 알수 있습니다.




스킬 무브에서 어드밴스 공격 기술을 익히는 부분에서

볼롤만을 이용하며 슈팅연습을 해보았습니다.






실제 경기에서 위 그림처럼

타이밍이 잘 맞을 경우 수비를 벗겨낼 수 있습니다.


실제 경기에서 쓴 영상입니다.

제가 볼롤을 그렇게 잘 쓰지는 않아서,

막 타이밍 좋게 쓰고 이러지는 못한거 같네요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