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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유니티 5로 만드는 3D/2D 스마트폰 게임 개발 - Candy Dozer 예제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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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 번째 예제를 구현해 보았습니다.



책이 처음하는 사람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예제는 오락실에 있는 Candy dozer를 구현한 것 입니다.


들어갔다 나왔다 하는 사각형이 있고


캔디를 던져서 캔디를 앞으로 떨어 뜨리면 점수를 얻는 게임입니다.


옆으로 떨어지면 점수를 얻지 못합니다.


마우스 위치에 따라 캔디를 던지는 X 좌표가 달라집니다.


Candy 던질 수 있는 기회가 30개가 주어지고 왼쪽 위에 표시 됩니다.


캔디를 앞으로 떨어뜨리면 3개가 추가되고 10초가 지나도 1개가 추가됩니다.


그리고 +가 5개 표시되어있는데

+가 있을 때 캔디를 쏠 수 있습니다.

연속해서 5번 쏠 수 있고 5초 뒤에 +가 다시 생깁니다.



이 예제를 통해 유니티의 핵심인 프리팹을 배웠고

오브젝트를 동적으로 생성 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파티클과 사운드 재생하는 법도 배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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