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보드게임 후기

[보드게임] 좀비사이드 후기 (2인플)

두부 킹 2019. 1. 1. 14:51
728x90
반응형


상당히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새해 첫글입니당ㅎㅎ


얼마전에 좀비사이드가 와서 친구와 2인플을 돌려보았습니다.

룰북봤을 때는 좀 어려워 보였는데, 직접해보니까 룰이 직관적이어서 어렵진 않았습니다.



처음 튜토리얼 미션을 했는데요. 맵타일도 2개만 깔고 하는데 

진짜 룰을 익히는 용도의 미션이더군요. 20분 걸린다고 나와있는데

10분정도 밖에 안걸린거 같아요.






본격 시나리오를 시작해보았습니다.

60분 정도 걸리는 보통난이도의 시나리오인데 

맵 한쪽구역에서 전원이 생존한 상태로 반대쪽으로 탈출해야하는 미션이었습니다.

2인이라 캐릭터 3개씩 가지고 시작했구요.

4명은 건물안에 들어가 좀비를 죽이고 탐색을 합니다.

나머지 2명은 건물 밖으로 돌아나가네요



튜토리얼에서는 볼수  없었던 패티의 첫 등장입니다.

등장만으로도 ㅎㄷㄷ 하더군요.

공격력 2인 무기로만 죽일 수 있는데, 그런 무기가 잘 없더군요




맵타일을 9개나 사용해서 전체 맵이 엄청 큽니다.  지금껏 본 게임 맵중에 젤 큰거같아요

좀비가 리스폰 되는 지역이 4군데나 있어서 점점 쌓입니다.





왼쪽밑에 리스폰되는 구역의 좀비들은 자꾸 분열을 일으켜서

한 마리씩 더 생기더군요;; 압박이..




좀비가 점점 쌓여가고.. 

패티도 3마리나 보이는군요.. 동시에 몰려오고 있습니다.

길바닥에서 조무래기들을 열심히 죽이며 경험치를 쌓는 중입니다


좀비수가 엄청나군요.

워커 같은 경우는 피규어를 거의 다 쓰는 지경까지 왔습니다.


한구역에 패티가 4개! 패티가 4개!

사실 큰그림이었습니다. 저에게는 화염병이 있었거든요!

한구역에 패티를 몰아서 몰살!~! 

이맛에 좀비사이드를 하는 것인가요 크ㅡㅇ으ㅡ으




가운데 건물을 통해서 좀비들을 따돌리고 나왔습니다.



탈출에 성공했습니다~!ㅎㅎ

생각보다 빠르고 쉽게 끝난 느낌이네요

어려움 난이도에 3시간씩 걸리는 시나리오도 있던데

그런걸 하면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