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보드게임 후기

[보드 게임] 테라포밍마스 1인플 - 의외의 재미!

두부 킹 2018. 8. 12. 10:34
728x90
반응형



그동안 묵혀두었던

테라포밍 마스를 1인플로 진행해보았습니다.

사실 2인플 한번 해보고 너무 게임이 늘어져서

인상이 안좋은 탓에 한번도 안꺼냈었는데,


테라포밍마스 갓겜이란 말을 마니 듣다보니

뭔가 썩혀두기 아까워서 꺼내게 되었습니다.


아니 이 게임 1인플도 되는거였자나~!


기업은 새턴 머시기? 목성태그 기업이었습니다.


총 14라운드로 진행되는데

1인플의 목표는 점수를 많이 내는 것이 아니라 

3가지 지표 (물, 온도, 산소농도)를 14라운드 안에

풀로 채우는 것이 목표입니다.


사실 다른 게임들 1인플 지원보면 그냥 점수 많이 내기가 많은데,

그러면 몰입도 잘안되고 동기부여도 안된달까요?

그런 느낌이었는데

테포마는 목표가 화성을 테라포밍하는 것으로 정해져있어서

목표가 더 뚜렷하고 동기부여가 잘되어

훨씬 몰입이 잘되더군요.




그리고 결과는.. 완벽한 실패네요

물타일은 다 깔았는데,

산소는 10으로 4가 부족하고

온도는.. 그말싫..

거의 올리지도 못했네요.


1인플 할 때 필요한 카드는 다인플과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진짜 화성을 테라포밍 하기 좋은 카드를 놓아야겠네요.


테마 몰입도 잘되고 너무 재밌었네요.


두번째판은 마이닝 머시기? 광부 조합인가 

그 기업으로 성공을 했는데, 사진이 날아갔네요 ㅎㅎ

아쉽습니다. 

모든 기업을 다 돌려보고싶네요 1인플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