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피파 17 데모가 떴습니다.
추석 때 집에 내려갔다 온다고 해보질 못했는데,
드디어 해보네요.
저는 피파 15, 16을 했던 피파 유저인데요.
이번 피파 17 정말 잘나온 것 같습니다.
일단 움직임이 16이 좀 묵직했다면 그에 비해 조금 경쾌해진 느낌입니다.
16때는 빠른 선수들로 드리블 해도 막 빠르게 느껴지진 않았는데, 좀더 스피디한 경기를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L2로 몸싸움을 하는게 좀 더 공을 잘 지키게 되었습니다. 16에서는 L2로 공 지키는게 뭔가 어색하고, 이상하게 움직일 때도 있었는데,
좀더 자연스럽게 공을 잘 지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맘에 드는 점중 하나는 선수를 호출하는 게 생긴 것입니다.
이게 뭐냐면, 공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R1을 누르면 근처의 선수 한명이 공을 받기 위해 가까운 위치로 달려오게 됩니다.
전작에는 이게 없었는데, 고립되면 공을 줄 데가 없게 되었죠. 하지만 실제 축구처럼 이제 선수를 호출 하여
짧게 짧게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스루 패스를 할 때 r1을 누르고 스루패스를 하면(r1 + 세모) 좀 더 깊게 스르 패스를 하게 됩니다.
이것은 사이드에서 유용합니다. 전작에서는 사이드에서 스루패스를 하는데 뭔가 깊게 넣기가 힘들고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
이 패스를 이용하면 아주 깊은 뒷공간으로 스루패스가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대신 상대 수비가 뒤에 있을 때는
아주 쉽게 끊깁니다.
그리고 또 마음에 드는 점 중 하나는 땅볼 슛입니다.
전작까지는 슛을 하면 휘어차거나 그냥 차는 것 밖에 없었습니다. (로빙슛은 제외)
그냥 차면 일정 파워 이상이면 무조건 뜨게되죠. 그래서 항상 비슷한 슛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축구에서는 아주 세게 차면서 땅볼로 깔아 차는 슛이 많이 나오죠.
이게 피파 17에서 구현이 되었습니다. 가까운 위치에서 아주 세게 땅볼로 깔아차는 슛은 아주 위력적이더군요.
슛 게이지를 올리고, 슛을 하기 전에 한번더 슛버튼을 tap 하면 됩니다.
아래 영상은 땅볼로 슛을 차본 영상입니다.
그리고 코너킥과, 패널트킥 방식도 바뀌었습니다.
코너킥은 동그란 원을 조절해서 공이 떨어질 곳을 정하고,
게이지를 채워 슛을 합니다.
게이지를 짧게 채울 수록 공을 높이 띄우고,
길게 채우면 낮고 날카롭게 날아가게 됩니다. 좀 더 원하는 세트피스를 구현할 수 있겠군요.
PK도 서있는 위치를 조절하고 방향키 스틱으로 직접 앞으로 움직이며
공에 다다랐을 때 슛키로 슛을 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뭔가 더 PK를 잘 조절하는 느낌입니다.
위닝도 이번에 잘 나왔지만, 가격이 생각보다 쎄서
이번에는 일단 피파로 먼저 갈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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